(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국회로 옮겨진 군산공장 폐쇄 논란…한국지엠 노사, 입장차만 확인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를 두고 노사간 온도차 극명하게 엇갈리는 모습이다. 노조는 군산공장 폐쇄 철회와 일방적인 구조조정을 저지하겠다는 입장인 반면 사측은 군산공장 철회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뜻을 내비치고 있기 때문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 노조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사측의 일방적인 군산공장 폐쇄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사측에 맞섰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119
"한국지엠, 막무가내로 국민혈세 요구하며 배만 두둑…비열"
한국지엠 노조가 지엠 본사의 일방적인 군산공장 폐쇄, 구조조정과 관련해 본격적인 투쟁에 나설 뜻을 분명히 했다.
한국지엠 노조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지엠자본 규탄 및 대정부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지엠이 이익만을 위해 한국지엠의 적자사태에 대한 책임을 노동자들에게 전가시키는 비열한 행태를 비난하면 이같이 밝혔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094
[르포]실감형 미디어 체험공간 'VRIGHT' 미리 즐겨보니
VRIGHT는 KT가 보유한 5G 등 네트워크 기술과 ICT 역량을 토대로 유통 및 오프라인 공간 사업을 선도하는 GS리테일과 공동 투자를 진행, 오는 3월 1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기자가 20일 방문한 신촌 명물거리에 위치한 VRIGHT는 아직 개관 전이라 미흡한 점이 있었지만, 그보다 기대가 앞설 만큼 기존 VR 게임카페와 다른 '새로움'을 제공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122
바른미래당 vs 민주평화당, ‘GM 군산공장 폐쇄’ 반응 차이는?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이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문제를 두고 ‘같은 듯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다. 양당은 군산시 특별고용재난지역 지정에 대해선 ‘한 목소리’를 내는 반면, 바른미래당은 자동차 산업 전반의 개선 및 한국GM 경영지원 요구안 선(先)공개를, 민주평화당은 군산공장 재가동을 각각 강조하고 하고 있어 해결 방법의 결을 달리하는 모습이다. 이는 바른미래당의 ‘경제해결 정당’, 민평당의 ‘호남민생 정당’ 기치(旗幟)를 내비치기 위한 행보로 해석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078
정부, 재건축 안전진단 강화…집값, 안정 vs 상승 '충돌'
문재인 정부가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한 업계 반응이 크게 엇갈리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점진적 안정을 위한 포석을 뒀다는 긍정적 견해와 집값 상승 현상을 부추길 것이라는 부정적인 견해가 대립하는 양상이다.
20일 국토교통부는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정상화 방안'을 발표하고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현행 안전진단 평가항목별 가중치 구조안전성 20%, 주거환경 40%, 시설노후도 30%, 비용분석 10% 중 구조안전성을 50%로 높이고, 주거환경을 15%로 축소한다는 내용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126
[단독]‘복권사업 참여’ 대우정보시스템, 해외서 부정행위로 제재
인터파크와 컨소시엄으로 제4기 복권수탁사업자 선정 입찰에 참여하는 대우정보시스템이 해외에서 부정행위로 국제기구로부터 제재를 받은 것이 확인돼 이번 복권수탁사업자 선정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되고 있다.
20일 세계은행에 따르면 대우정보시스템은 세계은행의 청렴을 통솔하는 기구인 INT(World Bank’s Integrity Vice Presidency) 조사결과 몽골의 조세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은행 자금 조달 계약을 얻기 위해 부패한 비행에 관여했다.
http://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056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