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KB국민카드, 캄보디아 ‘토마토 특수은행’ 인수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KB국민카드, 캄보디아 ‘토마토 특수은행’ 인수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4.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왼쪽부터) 예금보험공사 정찬형 이사,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오세영 코라오그룹 회장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캄보디아 ‘토마토 특수은행’ 인수

KB국민카드가 ‘코라오그룹’과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형식으로 캄보디아 현지 특수은행인 ‘토마토 특수은행(Tomato Specialized Bank)’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총 인수대금은 1080만 달러로 KB국민카드가 90%, 인도차이나뱅크가 10%씩 지분 참여했다.

KB국민카드는 자동차 할부금융과 신용대출에 이어 체크카드 사업을 운영해 본 뒤 중장기적으로 신용카드 사업과 내구재 할부금융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공식 영업은 오는 6월 이후 개시할 예정이다.

자동차 할부금융의 경우, 경쟁력 있는 수준의 금리와 리스회사의 대출 편의성을 결합해 기존 사업자와의 차별화를 시도한다.

신용대출 부문은 빅데이터 기반 선진화된 신용평가 모델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이용이 활발한 현지 상황을 감안해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영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카드 부문의 경우, 상품과 서비스, 프로세스 등 카드 비즈니스와 관련해 KB국민은행의 ‘리브(Liiv) KB 캄보디아’를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핀테크 기술과 융합해 현지화된 카드 사업 모델을 선보이고자 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특수은행 인수로 신규 법인 설립을 통한 진출과 비교해 사업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본격적인 영업 개시까지 소요되는 시간과 자원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계기로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이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어번져스:인피니티 워’ 상영회 초대 이벤트

삼성카드가 이달 25일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개봉 당일 상영회 초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8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삼성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한 회원 중 205명을 추첨해 영화 개봉 당일 상영회 티켓 2매와 CGV 콤보 교환권을 제공한다. 상영회는 24일 저녁 8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23일 문자메시지로 당첨번호를 받게 되며, 상영회 당일 저녁 7시부터 상영관 로비 내 티켓 수령처에서 본인 확인 후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향후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신한FAN에서 자동차 보험 비교 서비스 누리세요!”

신한카드가 온라인 자동차 보험을 취급하는 모든 보험사의 보험료를 한꺼번에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보험 관련 핀테크 업체인 (주)두리와 제휴해 신한FAN 자동차 보험 비교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FAN에서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차종과 연식 등이 자동으로 검색돼 해당 조건으로 모든 손보사의 온라인 자동차 보험료를 실시간 비교해준다. 차량 번호 입력 후 나오는 기본 조건에서 고객이 원하는 특약 등을 변경하면 그 조건에 맞는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경우, 차량 사고 발생 시 1년에 최대 30만 원까지 자기부담금을 지원해준다는 장점도 있다. 단, 자기차량손해 특약 고객 대상에 한하며 1회 15만 원까지 1년에 2회 이용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대면 채널을 통한 자동차 보험 가입은 정체 수준인 반면 온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신한FAN을 통해 모든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자동차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