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원앤원, '핑크돼지' 론칭…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원앤원, '핑크돼지' 론칭…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확대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7.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원앤원, 1인가구 공략 직화구이 전문점 '핑크돼지' 론칭

▲ 외식전문기업 원앤원㈜은 1인가구를 겨냥한 직화구이 전문점 브랜드 '핑크돼지'를 론칭했다 ⓒ 원앤원

원앤원은 직화구이 삼겹살 포장∙배달 전문점 '핑크돼지'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핑크돼지는 서울 성북 종암동에 직영매장 형태로 운영되며, 1인가구 트렌드에 맞춰 혼밥∙혼술족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메뉴는 삼겹살, 목살, 고추장삼겹, 양념돼지갈비 등으로 키위과즙에 숙성한 고기를 직화 오븐에 구워, 친환경 이중용기에 담아 포장·배달하는 게 특징이다. 가격대는 대표메뉴인 '솔로돼지 한상 세트(1인)' 기준 1만4800원이다.

CJ제일제당, 6월 간편식 냉면 매출 80억 원 돌파

CJ제일제당은 6월 한 달 간 간편식 냉편 매출이 80억 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올랐고, 최고 매출이 발생하는 시기인 7월과 동일한 수준이라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 측은 "대표제품인 '동치미 물냉면'에 이어 신제품 '평양물냉면' 인기도 높아지고 있어 이번달에 최고 매출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름면 시장 1등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KFC, '케이스타 2018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 후원

KFC는 오는 8월 1~2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케이스타 2018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2018 KMF)를 후원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제품 'KMF버켓' 구매 시 KMF티켓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응모권 등록은 KF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당첨자는 매주 화요일 500명, 총 20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bhc치킨, 배달의민족에서 주문하면 2000원 할인

bhc치킨은 오는 6일까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시 2000원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할인 대상은 '뿌링클', '맛초킹', '소이바베큐' 등을 비롯한 전(全)메뉴로 bhc치킨 메뉴를 바로결제로 주문하고, 결제 시 쿠폰코드에 '맛있는 bhc'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전국 100곳으로 추가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금 없는 매장을 오는 16일까지 전국 103곳으로 추가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현금 거래 없는 매장 운영이 고객들에게 더 원활한 지불 경험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다. 스타벅스는 지난 4월부터 총 3개 매장에서 현금 없는 매장을 시범운영한 바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은 신용카드나 모바일 페이 등 현금 외 다른 지불방법을 사용하는 고객 비중이 높고, 디지털 인프라 역시 다른 나라들 보다 훨씬 앞서고 있어, 이번에 현금 없는 매장 확대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푸르밀,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출시

푸르밀은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현미, 대두, 보리, 흑미, 수수, 참깨 등 곡물에 달콤한 국내산 꿀을 첨가했다. 원유 70%를 함유해 우유 본연의 풍미를 살렸고,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는 번거로움이 없는 게 특징이다.

푸르밀 측은 "진하고 고소한 맛에 여름철 시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당초 예상물량보다 판매량이 크게 증가해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의 해외 수급이 어려울 정도로 출시하자마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