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제도 실시 후 첫번째 사례…“고객중심경영 핵심가치 꾸준히 실천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은 13일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CCM인증제도가 시작된 후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첫번째 사례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지난 2007년 첫 도입한 이래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교보생명은 지난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12년간 CCM인증을 유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회사는 교보생명 외 3개사뿐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면서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행동한다는 '고객중심경영'의 핵심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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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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