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정책자료집 발간…“차기 정부가 미래 위해 꼭 해야 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관영 정책자료집 발간…“차기 정부가 미래 위해 꼭 해야 할 것”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1.08.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정책전략연구소 50여 회 세미나 통한 대한민국 과제 정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문재인 정부는 새만금에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단지와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를 건설하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등 전북지역 야당 국회의원 8명은 주민 의견 수렴 없는 졸속 추진을 비판하며 반대하고 있다. 새만금은 전북도의 희망이고, 국책 사업이자 대통령 공약사항이 항해권 경제중심지로 계속해서 발전해나가야 한다는 주장이다.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김관영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대표로 있는 공공정책전략연구소에서 차기 정부가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꼭 해야 할 정책을 정리한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김관영 전 바른미래당 국회의원이 대표로 있는 공공정책전략연구소(KIPPS)에서 내년 대선을 앞두고 “차기 정부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꼭 해야 할 정책을 정리한 정책자료집(AGENDA K 2022)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연구소는 진영논리를 떠나 대한민국에 절실한 과제를 정리해보자는 목표로 1년여의 기간 동안 60여 명의 전문가들이 50회가 넘는 세미나 토론회를 통해 정책자료집을 가다듬었다.

김 전 의원은 “저희가 제안한 정책이 국민의 것으로 더 크게 공론화되기를 희망한다”며 “누구나 정책 내용을 공공정책전략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