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우리금융, 이웃사랑 성금 70억 기탁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전반의 경제적인 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지난해 대비 40억 원 증액한 70억원의 기부를 통해 '희망 2022 나눔캠페인'의 ‘1호 기부자’가 됐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의 1호 기부 소식이 마중물이 되어 더 많은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이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랑의 손길을 더하는 든든한 나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産銀, 2021년 3분기 KDB벤처지수 발표
한국산업은행은 올해 3분기 KDB벤처지수를 1일 발표했다. 금번 KDB벤처지수는 445.5으로 작년 동분기 대비 약 54.80% 상승했다.
이는 현재 국내 벤처생태계를 둘러싼 시장환경이 기준년도인 2008년(지수=100) 대비 약 4.5배 개선됐음을 보여준다.
세부 지수별로 보면 투자재원지수가 677.4로 전년 동분기 대비 약 106% 증가로 가장 크게 증가하며 전체 벤처지수의 상승을 견인했다.
투자실적지수도 499.8로 전년 동분기 대비 약 51% 증가했다. 투자실적지수는 투자재원지수의 후행지수로서 최근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 3분기 누적 신규 투자금액은 사상 첫 5조를 돌파하며 5조 2593억 원을 기록해 지수 상승에 영향을 줬다.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 출시
신한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Moneyverse)’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머니버스(Moneyverse)’는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전자금융, 통신 등 여러 회사에 분산돼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한 번의 인증으로 최대 50개 회사의 정보를 수집해 금융 정보 통합조회, 자산·재무 분석, 소비·지출 관리, 목표관리, 개인화 상품 추천 등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이며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에서 이용 가능하다.
‘머니버스(Moneyverse)’란 기존 스크래핑 방식 서비스 ‘MY자산’이 표준 API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새롭게 네이밍한 브랜드로써 자산관리의 대중화로 개인의 금융 자산뿐 아니라 관심사, 건강, 포인트, 유무형 자산, 구독 서비스 등 본인이 소유한 모든 것이 돈이 되는 세상을 뜻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머니버스(Moneyverse)’ 출시 기념으로 2022년 1월 27일까지 두 달간 ‘머니버스(Moneyverse) 오픈기념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애쓰지 않아도 돈을 아끼고, 모으고, 불리는 정보들을 알아서 챙겨주고 고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통해 자산을 관리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우명 : 정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