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새만금 배후도시 조성 추진”…심덕섭 고창군수 “고창군, 글로벌 관광도시로 만들 것”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권익현 부안군수 “새만금 배후도시 조성 추진”…심덕섭 고창군수 “고창군, 글로벌 관광도시로 만들 것” [전북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3.07.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권익현 부안군수 “새만금 배후도시 조성 추진”

권익현 부안군수가 3일로 취임 1주년을 맞았다. ⓒ부안군
권익현 부안군수가 3일로 취임 1주년을 맞았다. ⓒ부안군

취임 1주년을 맞은 권익현 부안군수는 3일 “세계잼버리 부지 국가산단 지정과 기업 유치, 글로벌 수준의 국제학교 유치 등 세계잼버리 이후 본격화될 기업 유치와 그에 따른 정주인구 유입을 위해 선제적으로 새만금 배후도시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 군수는 이날 인터뷰에서 “지속가능한 부안을 만들고 지방소멸 위기라는 난제를 풀기 위해 이제 새만금을 기회의 수단으로 삼아야 할 때”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민선 8기 2년차를 맞아 군민과 함께 세계로 대도약 하는 부안을 만들기 위해 5대 비전, 20대 목표, 30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며 “이를 차질 없이 진행해 지역발전을 앞당기고 모든 군정을 군민과 소통하면서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권 군수는 부안군민들에 대한 감사도 전했다. 그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정과 전국 최초 대학교 전학년 전학기 반값등록금 지원, 전북 최초 사회통합형 장애인 체육시설인 부안반다비체육관 건립, 세계잼버리 부지 관할권 부안군 귀속 등 많은 성과들이 있었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을 주신 부안군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군, 글로벌 관광도시로 만들 것”

심덕섭 고창군수는 3일 취임 1주년 ‘직원소통의날’과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보물 7가지를 보유한 국내유일 도시의 자긍심을 높이며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심 군수는 이날 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한 뒤 “취임 2년차에는 민선 8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군정목표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 ‘복분자·수박축제’, ‘갯벌축제’는 물론 50주년을 맞는 모양성제도 전국 최고의 축제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이어서 심 군수는 “정책을 새롭게 벌여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는 것이 더 중요하다”면서 “고창신활력산업단지에 기업을 유치하고, 노을대교의 역사적 착공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북은행, ‘JB 1·2·3 정기예금’ 1주년 고객감사 이벤트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3일 디지털 전용상품 ‘JB 1·2·3 정기예금’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JB 1·2·3 정기예금’ 첫 만기축하를 위해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고객감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자동재예치 고객이 대상이다. 대상 고객이 직접 받고 싶은 선물을 선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가방 1명 △메디큐브 에이지알 2명 △신세계상품권 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JB 1·2·3 정기예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럭키한 쿠폰적금’ 12개월 전용 연 1.2% 금리우대쿠폰을(신규계좌당 1매, 고객별 최대 3매) 지급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상품 출시 전 고객들의 참여로 상품명이 정해진 ‘JB 1·2·3 정기예금’ 1주년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