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성능’ 갤럭시 Z, 다음달 11일 출격…힌지 바꾸고 커버스크린 키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강력한 성능’ 갤럭시 Z, 다음달 11일 출격…힌지 바꾸고 커버스크린 키웠다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2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립과 폴드5에 ‘플렉스 힌지’ 적용…외부 충격 분산 ‘안심 사용’
플립5, 플렉스 윈도우 기능 및 카메라 기능 향상으로 ‘고객 공략’
폴드5, 얇아진 두께·길어진 배터리…‘멀티태스킹 기능’도 강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26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신제품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을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Z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다양한 맞춤형 기능, 강력한 성능을 통해 사용자가 기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한다.

플립과 폴드 모두 적용된 새로운 '플렉스 힌지'(Flex Hinge)는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심미적 아름다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5, 더 커진 '플렉스 윈도우'로 나만의 개성 뽐내


(왼쪽부터)갤럭시 Z플립5 크림, 라벤더, 민트, 그라파이어 색상. ⓒ 삼성전자
(왼쪽부터)갤럭시 Z플립5 크림, 라벤더, 민트, 그라파이어 색상. ⓒ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은 새로운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가 특장점이다. 폰을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과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약 86.1mm(3.4형)의 플렉스 윈도우는 기존 플립 시리즈 대비 크기가 확대됐으며 △시계 스타일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한 한층 다양한 방식을 지원,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플렉스 윈도우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의 워치 페이스와 매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개인 맞춤화 기능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13개의 기본 위젯(Widgets)을 포함해 다양한 추가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플렉스 윈도우에선 카메라를 바로 실행하고, 12MP 후면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플렉스캠'(FlexCam)을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은 후, 플렉스 윈도우에서 촬영물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도 있다.

카메라는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돼 움직이는 와중에도 안정적인 촬영을 가능케 해준다.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 기능이 얼굴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정, 제외되는 인물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갤럭시 Z 플립5'는 보다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지원한다. 개선된 야간 촬영 기능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욱 향상된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AI 기반 이미지 신호 처리(AI-powered Image Signal Processing, ISP) 기능은 저화질 이미지의 시각적 노이즈를 보정하는 동시에 세부적인 부분과 색상을 조정한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단독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의 4가지 기본 색상에 옐로우, 그레이, 블루, 그린 등 4가지 추가 색상을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통해 선보인다.

 

갤럭시 Z 폴드5, 더 얇고 더 길게…'효율성 높여'


(왼쪽부터)갤럭시 Z폴드 크림,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색상. ⓒ 삼성전자
(왼쪽부터)갤럭시 Z폴드 크림,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색상. ⓒ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는 1세대 갤럭시 폴드 대비 한층 강화된 '멀티태스킹'이 특징이다. 

'멀티 윈도우'(Multi Window), '앱 연결성'(App Continuity), '태스크바'(Taskbar),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등 더 많은 폴더블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얇아진 'S펜 폴드 에디션'은 더욱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앱 간 빠른 전환을 도와 사용자들로부터 유용한 기능으로 각광받는 '태스크바'는 이제 최대 4개의 최근 사용 앱(Recent app)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두 손 드래그 앤 드롭'(Two-handed drag and drop) 기능을 지원해, 한 손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갤러리 앱에서 선택한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삼성 노트를 열어 이미지를 쉽게 붙여 넣을 수 있다. 앱과 스크린 전환이 더욱 편리해진 셈이다.

갤럭시 Z 폴드5는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AI 솔루션을 통해 역동적인 게이밍 경험과 멀티 게임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하는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성능 저하나 멈춤 현상(Lag) 걱정을 덜고 장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폴드5 사용자들이 최신의 경험 유지와 제품을 장기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 후 총 4번의 OS 업그레이드와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갤럭시 Z 플립5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Z 폴드5도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 단독 컬러를 만날 수 있다. 기본 색상 3종에 그레이, 블루 2가지 색상이 단독 컬러로 출시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