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뇌사자 장기 이송 지원 업무 협약…에어서울, 반려동물 마일리지 쿠폰 서비스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뇌사자 장기 이송 지원 업무 협약…에어서울, 반려동물 마일리지 쿠폰 서비스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9.1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신속하고 안전한 장기 이송 위한 메뉴얼 배포
에어서울, 펫팸족 겨냥한 반려동물 ‘마일리지 쿠폰’ 도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이 뇌사자 장기 이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뇌사자 장기 이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뇌사자 장기 이송 지원 나서

제주항공은 지난 13일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회의실에서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과 뇌사자 장기 이송 협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더불어 장기이송을 위해 항공기 이용이 필요한 제주대학교병원과도 협약을 맺었다.

제주항공은 기증자의 장기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송될 수 있도록 △장기 이송 관계자의 항공기 탑승 협조 △최우선 항공권 예약 △공항 내 의료진 신속 수속 및 이송 지원 △핫라인 구축을 통한 간편 소통창구 마련 등에 나선다.

특히 제주항공은 생명을 구하는데 가장 중요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전 공항 지점과 객실승무원 등 유관 부서에 해당업무 관련 지침을 배포하기로 했다. 신속하고 안전한 장기 이송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에어서울이 펫팸족을 대상으로 한 마일리지 쿠폰 서비스를 도입한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펫팸족을 대상으로 한 마일리지 쿠폰 서비스를 도입한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 펫팸족 위한 마일리지 쿠폰 도입

에어서울은 오는 15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을 대상으로 '민트펫 쿠폰'(MINT PET COUPON)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민트펫 쿠폰 서비스는 반려동물과 함께 에어서울을 탑승할 때마다 스탬프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한 번 탑승할 때마다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된다. 3번째 탑승 시에는 반려동물 운송 요금 50% 할인 혜택을, 6번째 탑승 시에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민트펫 쿠폰 서비스는 국내선과 국제선 전 노선에서 시행된다.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속 시 실물 쿠폰을 받아 적립할 수 있다. 쿠폰은 오는 15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발행되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이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을 위해서는 예약센터를 통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운송 요금은 국내선은 2만 원, 국제선은 노선에 따라 7만~9만 원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