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애경산업,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태그' 전달식 진행
애경산업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태그'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자 태그 지원은 다가오는 '흰 지팡이 날'을 맞아 세제, 화장품 등 다양한 생활가정용품 용기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획됐다.
점자 태그는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 등을 뜻하는 점자를 한글로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줄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재질을 적용, 다양한 규격의 제품에 사용될 수 있게 설계돼 활용도를 높였다.
점자 태그는 사업자정례협의체가 지원한 1억80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 등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으며 전국 시각장애인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 2023 FW '파자마 페스타' 개최
이랜드의 스파오는 2023 FW '파자마 페스타'를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파오는 이번 파자마 페스타를 기념해 다양한 파자마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스파오는 고객들이 열광하는 콜라보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플란넬 파자마, 수면 파자마를 출시해 착용감과 보온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MZ세대 사이에서 인기있는 캐릭터 콜라보 파자마도 함께 선보인다. '산리오 캐릭터즈'를 비롯해 포켓몬, 잔망루피, 짱구 패밀리 파자마를 준비했다.
또한 할인 혜택과 함께 산리오 캐릭터즈 키링 및 한정 쇼핑백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리복, 브랜드 앰버서더로 이효리 발탁
LF의 리복은 이효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13일 밝혔다.
리복은 가요계 대표 솔로 가수이자 시대를 상징하는 멀티 엔터테이너 이효리의 이미지가 브랜드 정체성과 잘 맞는다고 판단해 이효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간다.
리복은 이효리와 함께하는 첫 프로젝트로 2023 FW 패딩 컬렉션 화보 티저 이미지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돌아온 광고 퀸의 컴백과 리복의 Y2K 패션 및 레트로 무드의 귀환이라는 접점을 토대로, 주제를 ‘RETURN’으로 선정했다. 영상에는 리복만의 레트로함을 현대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스타일이 담겼으며, 이효리는 '이효리 펌프 패딩'을 스타일링해 올 겨울 레트로 패션의 유행을 예고했다.
리복은 티저 화보와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이효리와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워글래스, 비건 화장품 '앰비언트 라이팅 팔레트 언락드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아워글래스는 홀리데이 한정판 '앰비언트 라이팅 팔레트 언락드 컬렉션'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워글래스는 연말을 맞아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케이티 스콧'과 손잡고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신비로운 동물 3종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2023 홀리데이 컬렉션은 동물성 성분을 제외한 비건 포뮬라로 출시했다. 동물권 보호를 실천하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컬렉션 판매 수익금의 5%를 미국 동물 보호 단체인 NHRP(Non-human Rights Project)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국내에서는 홀리데이 판매 수익금의 추가 5%를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해 동물권 보호 행보에 적극 앞장선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