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3만5000대 계약돌풍 ‘액티언’ 실내 공개…GM 한국사업장 노사, 임단협 잠정합의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GM, 3만5000대 계약돌풍 ‘액티언’ 실내 공개…GM 한국사업장 노사, 임단협 잠정합의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7.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KGM 액티언 인테리어 이미지
KGM 액티언 인테리어 이미지

KGM, 신차 ‘액티언’ 인테리어 공개

KG 모빌리티는 오는 8월 출시를 앞둔 신차 '액티언'(ACTYON)의 실내 이미지를 24일 공개했다.

인테리어는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슬림&와이드 콘셉트를 채택했다. 인체공학적 설계에 고급스러움과 하이테크 감성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 △크리스털 소재의 토글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양도 대거 갖췄다.

KGM은 오는 8월 초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가격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액티언은 지난 15일 사전 예약 돌입 이후 일주일 만에 3만5000대 계약을 돌파하는 등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클래스 효성, 하반기 사고 수리 프로모션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은 연말까지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을 위한 하반기 사고 수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더클래스 효성은 판금도장까지 종합적인 정비가 가능한 △죽전 △서초 △송파 △안양 △하남 △천안 △청주 서비스센터에서 사고 수리 차량을 대상으로 일반 부품 최대 20% 할인 혜택과 엔진오일 부품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고 수리로 교환된 일반 부품 품질을 2년 동안 보장하는 혜택도 더했다.
 
대물 수리 금액대별로는 △벤츠 카케어 패키지 △벤츠 컬렉션 여행용 보스턴백 △벤츠 웰컴 패키지 골프백 등 다양한 증정품을 제공한다. 자차 수리 1000만 원 이상 진행 고객에겐 자기부담금 최대 50%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일반 수리 및 사고 수리가 가능한 △도곡 △강남 △구리 △용인 △동탄 △신사 서비스센터에서는 사고 수리 300만 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자기부담금 30% 지원 또는 벤츠 카케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M 한국사업장 노사, 2024년 임단협 잠정합의

한국지엠 주식회사(이하 GM 한국사업장)는 노사가 지난 23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에 대한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잠정합의안은 △기본급 10만1000원 인상 △타결 일시금 및 2023년 경영성과에 대한 성과급 등 일시금 및 성과급 1500만 원 △설·추석 귀성여비 100만 원 신설 등을 골자로 한다.

GM 한국사업장 노사는 지난 5월 22일 첫 상견례를 시작으로 7월 23일 잠정합의안 도출까지 20차례의 교섭을 가진 바 있다.

관계자는 "신속한 타결을 위해 회사가 낸 최선의 안에 대해 노동조합의 결단으로 노사 간 잠정합의를 이룬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속한 마무리를 통해 한국 사업장의 미래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이 확보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