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현호 기자]

락앤락, 2025년 임금 협상 타결
락앤락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락앤락 본사에서 노사간 2025년 임단협 조인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영상 락앤락 대표이사 △박영준 화섬식품노조 수도권 지부 지부장 △손세호 화섬식품노조 수도권지부 락앤락지회 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락앤락 노사는 협상을 통해 기본급 동결 속 복지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합의에 이르렀다. 타결안에는 △노사화합 격려금 120만 원 지급 △식대 월 4만2000원 인상 △패밀리데이(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후 유급 반차 제공) 시행 등이 담겼다.
이영상 락앤락 대표이사는 “노사가 신속하게 의미 있는 결정을 내린 덕분에,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hy, 수출 전용 ‘하이브루’ 2종 출시...해외 커피시장 공략
hy는 해외 커피시장 공략을 위해 ‘하이브루’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BTS(방탄소년단) 전용패키지를 적용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하이브루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보장청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하며, 무슬림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 hy는 현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카푸치노와 티라미수 라떼를 먼저 선보인다.
제품은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해 본국과 인근 국가로 유통된다. 인도네시아에선 편의점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는 ‘인도마렛’과 ‘알파마트’에 입점한다. 말레이시아에는 중계무역 방식으로 진출해 코타키나발루 내 편의점과 슈퍼마켓에 입점할 예정이다.
향후 △일본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로 유통망을 넓힐 계획이다.
NS홈쇼핑,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 개최
NS홈쇼핑은 다음 달 4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소재 미취학 아동(5-7세)과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회 참여는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지정 메일 주소로 완성된 작품을 촬영한 사진과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보내면 된다.
당선작은 다음달 9일 나폴레옹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당선작에 한해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첨부서류 양식과 자세한 내용은 나폴레옹 갤러리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 관계자는 “장래 희망에 대해 생각해 보고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의지와 꿈을 키워 보는 시간을 어린이들이 가져 볼 수 있도록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좌우명 : 좋아하는 것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