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스타벅스 플래너, 출시 20일 만에 10만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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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스타벅스 플래너, 출시 20일 만에 10만개 돌파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4.11.2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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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대비 2배 빠른 소진율 기록…1권당 150원의 CSR 기금 적립 등 나눔 실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 ‘2015 스타벅스 플래너’가 출시 20일 만에 10만개를 소진하는 기염을 토했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매년 출시하는 ‘2015 스타벅스 플래너’가 출시 20일 만에 10만개를 소진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004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플래너는 매년 11월부터 12월말까지2달 동안 연말연시 의미를 담아 진행되는 고객 감사 이벤트로 자리매김 해왔다.

특히 올해는 15주년을 기념해 ‘1년간의 여정’을 주제로 2015 플래너가 제작돼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및 명소 소개, 레드컵 카드, 쿠폰 삽입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담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다이어리는 다이어리 명가인 ‘몰스킨’과의 협업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용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주별, 일별, 노트 형식의 차별화된 내지 구성과, 파격적인 표지 라임색 칼라 도입 등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플래너 증정 고객 중 15명에게 1년 동안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하는 ‘Starbucks for 1 Year’ 이벤트 1차 추첨에 2만 명의 고객이 응모하는 등 일상 속에 구현된 소소한 즐거움 구현을 통해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플래너로 펼치는 이색 기부활동도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타벅스는 신세계 백화점과 함께 플래너 1500개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하여 지역사회 아동들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12월까지 700개 매장에서 팔리는 레드컵 음료 1잔당 누적 기부금과 플래너 1권당 150원의 사회공헌활동 기금을 함께 적립해 최고 목표액 1억5000만 원을 모아 연말 각종 NGO 단체와 함께 불우 이웃을 돕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스타벅스 플래너를 기획한 마케팅팀 이현미 대리는 “1년간 스타벅스를 아껴주신 고객님들에게 사은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한 플래너가 나눔의 의미와 아기자기한 즐거움과 전달하고 있다는 피드백이 많아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초도 물량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지만 물량 제공 추이를 면밀히 파악해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 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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