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PSI 가입…"글로벌 손보사 책임 다할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화재, PSI 가입…"글로벌 손보사 책임 다할것"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5.01.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유현 기자)

삼성화재는 보험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국제협약인 '지속가능보험원칙(PSI:Principles for Sustainable Insurance)'에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 삼성화재는 보험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국제협약인 '지속가능보험원칙(PSI, Principles for Sustainable Insurance)'에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화재

지속가능보험원칙은 전 세계 200여개의 금융기관이 회원으로 가입된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가 2012년 6월 '리오+20 지구정상회의'에서 선포한 국제협약으로 보험사의 핵심 경영활동에 지속 가능성을 접목시킨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현재 스위스리, 뮌헨리 등 세계적인 보험사 44곳과 유관협회 33곳 등 총 77곳이 지속가능보험원칙에 동참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삼성화재가 처음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보험원칙 가입을 통해 삼성화재는 글로벌 손해보험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국제 보험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더 좋은 보험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화재는 2010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CEO가 직접 참여하는 사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