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중국 新합작사 '중은삼성인수'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생명, 중국 新합작사 '중은삼성인수' 출범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10.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항삼성인수에서 중은삼성인수로 사명 변경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김창수(金彰洙) 삼성생명 사장(중앙 왼쪽), 천스칭(陳四淸) 중국은행 행장(사진 중앙), 차이찌엔짱(蔡劍江) 중국항공그룹 이사장(중앙 오른쪽) 등이 중은삼성인수의 공식 출범식을 축하하는 모습ⓒ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중국은행 본사에서 새로운 합작사 출범식을 갖고, 본격 영업에 착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생명의 중국 합작사인 중항삼성인수(中航三星人壽)가 중국 감독당국의 인가를 받아, 중국 4대 은행인 중국은행을 새로운 주주로 맞이하고 중은삼성인수(中銀三星人壽)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출발하는 것이다.

출범식에는 삼성생명 김창수 사장과 중국은행 천스칭 행장, 중국항공그룹 차이찌엔짱 이사장 등 중은삼성인수의 주주사 경영진과 관련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중국은행은 2014년 총자산 2500조원, 순이익 29조원을 기록했으며, 지점이 1만1000개, 직원수가 30만명에 달하고 총자산 기준 중국 4위의 은행이다.

중국 5대 은행 중 유일하게 생명보험 사업에 진출하지 않고 있었으나, 이번 합작사 출범을 계기로 중국 전역에서 생명보험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삼성생명은 “이번 중국은행과의 합작 체결로 방카슈랑스가 최대 판매채널인 중국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중국은행과의 시너지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생명보험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은삼성인수 지분은 중국은행 51%, 삼성생명 25%, 중국항공 24%이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