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외국인 즉시환급제도 지방百에서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갤러리아百, 외국인 즉시환급제도 지방百에서도 실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2.0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갤러리아백화점은 1일 명품관을 시작으로 진행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를 지방 백화점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1일 명품관을 시작으로 진행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를 지방 백화점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지난 2일부터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는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의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 시행은 국내 백화점 중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백화점 중 처음으로 시행한다.

이를 통해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를 방문한 외국인 고객은 번거로운 환급절차를 거치지 않고 10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건당 3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의 상품을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는 대전 지역 백화점 중 시장 점유율이 50% 이상 달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를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 수와 매출은 지난 3년 동안(2013~2015년) 매년 10%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향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는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의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통역서비스와 안내문 등의 외국인 서비스를 적극 시행, 외국인 고객 유치와 재방문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더불어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과 타임월드를 시작으로 타 지방 지점들도 순차적으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 시행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지역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은 지난 1일부터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