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생명 대표상품, ‘내맘같이NH종신보험’ 생활자금형 추가로 새롭게 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생명 대표상품, ‘내맘같이NH종신보험’ 생활자금형 추가로 새롭게 출시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4.0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B생명보험은 신개념 변액연금보험 상품인 ‘투자의힘 무)KB변액연금보험’과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최대 41%까지 할인해주는 ‘(무)KB착한정기보험Ⅱ’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KB생명

KB생명보험, 신개념 변액연금보험, 초저가 정기보험 출시

KB생명보험은 신개념 변액연금보험 상품인 ‘투자의힘 무)KB변액연금보험’과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최대 41%까지 할인해주는 ‘(무)KB착한정기보험Ⅱ’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투자의힘 무)KB변액연금보험’은 업계 최초로 최저연금적립금(GMAB)보증을 중도에 선택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을 고객이 직접 On, Off 할 수 있어 계약자가 능동적으로 수익률 관리가 가능하다.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옵션은 연금개시 전 횟수에 제한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 수익률이 상승하는 경우 성과보너스를, 하락하는 경우 격려보너스를 계약자적립금에 추가로 투입하여 수익률이 극대화 되도록 설계됐다. 납입보험료 대비 해지환급금이 120% ~ 200% 범위에서 매 20%p 상승 시 마다 기본보험료의 100%씩 최대 500%의 성과보너스를 지급하는 특징이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온라인 상품에 걸맞게, 가성비를 생각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 NH농협생명은 오는 2일부터 농협생명을 대표하는 종신보험 상품인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에 ‘생활자금형’을 신설해 ‘내맘같이NH종신보험(무)_1804’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대표상품, ‘내맘같이NH종신보험’ 생활자금형 추가로 새롭게 출시

NH농협생명은 오는 2일부터 농협생명을 대표하는 종신보험 상품인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에 ‘생활자금형’을 신설해 ‘내맘같이NH종신보험(무)_1804’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내맘같이NH유니버셜종신보험(무)’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3년간 18만 건 이상 판매된 NH농협생명의 스테디셀러이자 대표상품이다. 금번 개정은 기대수명의 증가로 ‘사망’보다 ‘은퇴’에 대한 고객 니즈가 커짐에 따라 ‘생활자금형’을 새롭게 포함했다.

‘생활자금형’은 종신보험 본연의 형태에 정기적으로 생활비를 지급받아 예상치 못한 소득공백에 장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신설됐다. 60세부터 12년간 매년 가입금액의 5%씩, 사망보험금의 최대 60%까지 선지급한다.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2015년 4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은 농협생명의 대표 종신보험 상품의 개정인 만큼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형태를 새롭게 선보일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항상 고객과 농업인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AIA생명은 2년 연속 당기순이익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면서, 2017 회계연도에 역대 최대인 2876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AIA생명

AIA생명, 역대 최대 당기순이익 2876억 원 기록

AIA생명은 2년 연속 당기순이익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면서, 2017 회계연도에 역대 최대인 2876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보험영업이익과 투자영업이익 모두 크게 증가한 것이 배경으로 지목된다. 2017년 한 해 동안 신계약 초회보험료가 전년대비 54% 증가했고, 생보업계 전체적으로 보험영업이익이 약4% 개선된 반면, AIA생명은 보험영업이익이 15% 개선됐다. 또 운용자산이익율은 4.46%로 2년연속 생보업계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총자산 대비 수익성 지표인 ‘총자산수익률(ROA)’이 생보업계 평균 약 0.5% 대비 AIA생명은 1.87%이며, 자기자본 대비 수익성 지표인 ‘자기자본수익율(ROE)’는 생보업계 평균 약5.7% 대비 AIA생명은 15.5%로 건실한 수익성과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 설계사 출신 CEO로서 직원들과의 소통과 현장 경영을 중요시하는 차태진 대표의 경영 철학 또한 성장을 견인한 요인으로 꼽힌다. 취임 직후 두 달간 전 직원들과 식사를 하며 진솔한 대화의 자리를 마련한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지속해오고 있다.

차 대표는 "모든 임직원이 법인 전환이라는 큰 전환점을 준비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AIA생명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Healthier, Longer, Better Lives) 돕기 위해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