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신한카드, loT 기반 공유자전거 사업 제휴협약 체결
신한카드가 세계 1위 공유자전거 사업자인 ofo(오포)를 비롯해 KT, NHN KCP와 함께 서울 광화문에 자리한 KT 드림스퀘어에서 공유자전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한카드 이찬홍 플랫폼사업그룹장, ofo 옌치 장(Yanqi Zhang) 공동창업자, KT 김준근 GIGA loT 사업단장, NHN KCP 박준석 대표이사 등은 각 사의 금융, ICT 역량을 기반으로 loT 기술을 활용한 공유자전거 시장 확대를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ofo는 중국에서 창업한 세계 1위의 공유자전거 사업자로, 세계 20개국에서 1000만대 이상의 공유자전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은 ofo의 21번째 진출국으로 현재 부산에서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금번 제휴를 시작으로 한국에서의 공유자전거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신한카드가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파트너로서 loT 분야의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더 많은 loT 기반 서비스 사업자들이 ‘신한FAN’ 플랫폼으로 진입, 플랫폼의 확장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POINT’ 출시 기념 쿠키 이벤트 실시
우리카드가 이달 말일까지 자사 신상품 ‘카드의정석 POINT’ 출시를 기념해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과 함께 쿠키 증정 및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글래머러스 펭귄’ 매장에서 우리카드를 제시하면 쿠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키 봉투에 새겨진 빈 칸에 원하는 내용을 채운 후, 쿠키와 함께 사진을 찍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쿠키 증정 이벤트와 같이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신규 BI·VI 적용한 첫 상품 포트폴리오 ‘I’m’ 시리즈 선봬
롯데카드가 7년만에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BI)를 변경하고 비쥬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VI)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전면 개편하는 등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및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개편해 새로운 ‘I’m’(아임) 카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롯데카드는 “카드를 쓰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가장 ‘나다운’ 카드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경험과 그에 따른 감정을 모토로 해 ‘I’m WONDERFUL’, ‘I’m CHEERFUL’, ‘I’m HEARTFUL’, ‘I’m JOYFUL’, ‘I’m GREAT’ 카드 5종을 공개했다. 각 카드는 고객 경험을 바탕을 정의된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이중 가장 먼저 출시된 ‘롯데카드 I’m WONDERFUL’은 ‘많이 쓸수록 큰 혜택(The More The Better)’의 콘셉트를 가진 범용카드로 전월 실적조건 및 할인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0.7%를 결제일에 할인해준다. 특히 건 별 10만 원 이상 결제 시 두 배인 14%를 할인해 준다.(월 할인한도 10만 원) 나머지 카드라인업은 이달 중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앞으로 롯데카드는 연내 모바일 중심의 ‘라이프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의 삶을 담아내는 회사로서, 고객이 가장 ‘당신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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