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J온스타일 홈쇼핑에 LED 사이니지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CJ온스타일 홈쇼핑에 LED 사이니지 공급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3.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 규모 LED 월 조성…촬영마다 배경 제작 필요 없이 화면만 교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서울 서초구 소재의 CJ온스타일 홈쇼핑 스튜디오 2곳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로 대형 LED 월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서울 서초구 소재의 CJ온스타일 홈쇼핑 스튜디오 2곳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로 대형 LED 월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서울 서초구 소재의 CJ온스타일 홈쇼핑 스튜디오 2곳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로 대형 LED 월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평면형·곡면형 등 총 576장의 LED 사이니지 캐비닛(LED 사이니지 기본 구성단위)으로 스튜디오 벽면을 둘러싸는 LED 월을 조성했다. 이번에 설치된 LED 월의 면적만 약 150제곱미터(㎡)에 달한다.

해당 제품은 촬영용 조명이 설치된 스튜디오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매 촬영마다 스튜디오의 배경 세트를 별도로 제작할 필요 없이 사이니지 화면 속 콘텐츠만 교체하면 된다. 입체감 있는 화면으로 실제 배경 세트에 버금가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LED 사이니지는 또한 스튜디오 공간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설치 가능하다. 제품 두께는 탁구공 직경 수준인 41밀리미터(㎜)로, 곡면 형태는 물론 직각으로 연결되는 모서리 부분에도 이질감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모듈러(Modular) 방식을 통해 캐비닛을 이어 붙이면 원하는 크기로 무한 확장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화면 앞쪽에서 LED 모듈을 탈착하면 유지보수에 용이하다. 

LG전자의 LED 사이니지는 유럽연합(EU)의 유해화학물질 사용 기준 RoHS에 부합하며, 일반 주거시설에 설치할 수 있는 Class B 등급 전자파적합성(EMC)도 획득했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MAGNIT)’를 비롯해 △플렉서블 모듈을 적용한 ‘리얼 커브’ 시리즈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 ‘파인 피치’(Fine-pitch) 시리즈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올인원’ 시리즈 등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전무)은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에 대응하는 폭넓은 라인업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