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실손청구 간소화…삼성화재, 대중교통 타면 운전자보험료↓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실손청구 간소화…삼성화재, 대중교통 타면 운전자보험료↓ [보험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L생명, 창립 70주년 유튜브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교보생명 실손청구 간소화 서비스 선제 개시 홍보 이미지. ⓒ교보생명

교보생명, 실손청구 간소화 서비스 선제 개시

교보생명이 실손보험 가입자를 위한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업계 공동으로 진행 중인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법제화 적용에 앞서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해 국회 본회의에서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내용이 담긴 보험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의결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실손보험 가입자가 관련 서류를 떼러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동안 실손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가입자가 진료 후 병의원에서 종이 서류를 발급받아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했다.

향후 교보생명의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실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제휴병원은 전국 4559개 병의원이며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실손외 정액보상급부의 지급 심사 연계 서비스도 눈에 띈다. 교보생명의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진단, 입원, 수술 등 정액 보험금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전송하는 경우 동시 청구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 도입으로 접수 업무 축소 등 보험금 업무처리 과정을 간소화해 더욱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운전자보험료 대중교통이용할인 제도 홍보 이미지. ⓒ삼성화재

 

삼성화재, 대중교통 이용하면 운전자보험료 할인

삼성화재가 대중교통이용금액에 따라 운전자보험의 보험료를 할인하는 제도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할인제도가 적용되는 상품은 안전운전파트너, 안심동행, 행복한안심파트너, 레이디포레이디 등 운전자보험 6종이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에 따른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 등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이날부터 해당 상품에 가입한 피보험자가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신용카드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이용금액이 월평균 3만원 이상이면 보장보험료의 5%, 5만원 이상이면 10%를 1년간 할인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금액은 운전자보험 두 번째 보험료 납입 해당월의 직전 6개월 평균으로 산정한다. 운전자보험 계약반영 후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모니모 앱 설치 및 마이데이터 제공 동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장기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주중 출퇴근이나 평상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운전과 관련된 사고가 적다는 점에서 착안한 혜택”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과 할인 제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BL생명 창립 70주년 기념 유튜브 영상 이미지. ⓒABL생명
ABL생명 창립 70주년 기념 유튜브 영상 이미지. ⓒABL생명

 

ABL생명, 창립 70주년 기념 유튜브 영상 공개

ABL생명이 ‘고객의 더 나은 삶과 함께한 ABL생명의 70년 이야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ABL생명 사내 방송팀이 제작한 이번 영상은 70대, 40대, 30대 고객과 직원 등이 출연해 회사의 5대 핵심가치인 △배려 △든든함 △전문성 △스마트 △선진과 관련된 이야기를 소개하는 개별 인터뷰 형식으로 연출됐다. 회사의 역사, 사회공헌활동, 선진 금융노하우, 디지털 서비스 등을 설명하는 장면이 포함됐다.

ABL생명 관계자는 “ABL생명이 창립 70주년을 맞을 수 있게 힘이 되어준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100년 기업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ABL생명을 알리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