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반려동물 교통사고 위로금 특약…AXA손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 [금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DB손보, 반려동물 교통사고 위로금 특약…AXA손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2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트라이프생명, 채용 연계 해커톤 개최
NH농협손보, 3행(行) 3무(無) 실천운동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 이벤트
교보교육재단, 교보생명 희망다솜 장학금 지급
OK금융그룹,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봉사활동
웰컴금융그룹, 27기 방정환장학금 증서수여식
저축은행중앙회, 제1기 임직원 봉사단 발대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DB손해보험이 출시한 반려동물 교통사고 위로금 특약 홍보 이미지.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출시한 반려동물 교통사고 위로금 특약 홍보 이미지. ⓒDB손해보험

DB손보, 반려동물 교통사고 위로금 특약 출시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지난 22일 자동차 사고로 피해를 입은 반려동물에 대한 위로금을 지급하는 ‘반려동물 교통사고 위로금 특약’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특약은 차량에 동승 중인 반려동물이 자동차 사고로 죽거나 다친 경우 위로금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개발됐다.

국내의 반려가구의 수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늘면서 반려동물의 사고 위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다만 이를 대비해 별도로 펫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는 드물다.

기존 자동차보험에서는 자동차 사고로 반려동물이 죽거나 다친 경우 물적 손해로 간주해 가해차량 자동차보험의 대물배상 담보로 보상됐다. 이에 반려동물 소유자는 가해차량의 과실 정도에 따라 제한된 보상만 받을 수 있으며 만약 운전자 본인 과실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했다.

DB손해보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려동물의 피해까지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반려동물 교통사고 위로금 특약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며 차대차 사고로 반려동물이 죽는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부상 시에는 50만원, 기본형 플랜 가입 기준) 보상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동반해 자가용을 이용하는 운전자가 반려동물 피해에 대비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전용 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AXA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AXA손해보험

AXA손보, 반려동물 사고위로금 특약 개시 기념 봉사활동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내 ‘반려동물 사고위로금’ 특별약관 출시를 기념해 안락사 위기에 놓인 유기견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 반려동물 가구 전용 반려동물 사고위로금 특별약관을 지난 22일 책임개시일부터 적용했다. 특약 대상은 AXA다이렉트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가입 고객이며 기명피보험자 또는 기명피보험자의 부모, 배우자, 자녀 명의로 동물보호관리시스템(APMS)에 등록된 반려동물(반려견, 반려묘)에 한해 최대 3마리까지 가입할 수 있다.

반려동물 사고위로금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기간 중 보험증권에 기재된 반려동물이 피보험자동차 탑승 중 차대차 사고의 직접적인 결과로 상해를 입을 시 정액 보험금 형태의 위로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 부상 시에는 ‘부상위로금’ 최대 50만원, 사망 시에는 ‘상실위로금’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악사손보는 이번 특별약관 출시를 기념해 유기견에 대한 윤리 의식 증진 및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AXA방봉’ 임직원들은 서울시 강서구 소재의 유기동물 구호단체 ‘팅커벨 프로젝트’의 입양센터에 방문해 안락사 위기에 놓인 유기견 보호소 견사를 청소하고 유기견 산책 등을 진행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가 증가함에 따라 유실·유기동물 문제도 빈번해지는 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현재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며 양육 중인 가정이라면 가족과도 같은 반려견, 반려묘의 교통사고 시 위로금을 지급하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반려동물 사고위로금 특약을 눈여겨볼 만하다”고 전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이 우수 IT 인재 채용을 위한 Hack4Job(핵포잡)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채용 연계 해커톤 개최

메트라이프생명(대표이사 송영록)이 채용과 연계된 해커톤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시장 변화에 따라 다양한 경력을 갖춘 우수 IT 인재 채용을 위한 것으로, 메트라이프생명은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Hack4Job(핵포잡)’ 해커톤 대회를 통해 두 자릿수의 개발 및 보안 인력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이 결합된 말로, IT 개발자들이 주어진 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대회다. 컴퓨터 공학 및 정보보호 관련 학위가 있거나 이와 동등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개발 등 실무 경험을 갖춘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3월 12일까지 메트라이프 핵포잡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회 참가자들에게 과제로 주어질 주제와 자세한 대회 진행 방식은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박흥철 메트라이프생명 최고정보책임자(CIO) 전무는 “고객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들의 개인정보 보호 업무를 함께할 인재를 찾고 있다”며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재 채용을 통해 보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보험사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와 임직원들이 3행3무 실천운동 선서를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와 임직원들이 3행3무 실천운동 선서를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보, 3행(行) 3무(無) 실천운동 개최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서국동)이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3행(行) 3무(無) 실천운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3행 3무 실천 운동은 범농협 캠페인으로 전 임직원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실천해야 할 3행(行)은 임직원 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 조성을 위한 사항으로 청렴·소통·배려를 의미하며, 근절해야 할 3무(無)는 사고·갑질·성희롱과 같은 직장 문화를 뜻한다.

서국동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3행3무 실천운동을 통해 건전한 직장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전 임직원과 함께 윤리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받는 농협손해보험이 되겠다”고 말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의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 이벤트 홍보 이미지. ⓒ하나생명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 이벤트 실시

하나생명(대표이사 남궁원)이 하나생명 아파트 대출 앱에서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와 금리를 감면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 이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전액 면제되는 것이다. 단기로 자금을 운용 손님에게 좋은 상품이다. 금리 감면 이벤트도 함께 이용할 경우 최저 금리는 연 4.77%(2024년 2월 현재 기준)까지 적용 가능하다.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은 1금융권인 은행에서 40%까지만 적용되는 차주별 DSR한도가 최대 50%로 넉넉하게 적용돼 대출 한도가 부족한 손님들에게 원활한 금융 지원이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최대 40년, 한도는 최대 10억원으로 거치기간과 상환방식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최근 하나생명은 60개 금융사가 입점된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인 뱅크몰과 제휴해 뱅크몰에서도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 판매를 시작해 손님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하나생명 모기지사업부 윤미애 부장은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은 서류 제출이 필요 없는 100% 모바일로 진행으로 손님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제고했으며, 이번 이벤트를 활용하면 손님 상황에 맞는 유리한 설계가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교보생명 사옥 전경. ⓒ교보생명
교보생명 사옥 전경. ⓒ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교보생명 희망다솜 장학금 지급

교보교육재단이 26일 ‘2024년도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생 증서수여식’을 진행했다.

교보교육재단은 교보생명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보육원 퇴소 및 저소득층 대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매년 새내기 대학생 20여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또한 독서를 통해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해 교보문고 도서지원금을 지원한다.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도전창의실에서 개최된 증서수여식에는 올해 새롭게 선발된 22기 신입생 18명을 포함해 약 90여명의 장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 학생들은 교보생명 희망다솜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장학증서를 수여받았다.

특히 새롭게 희망다솜 커뮤니티의 문을 두드리는 신입 장학생들을 환영하기 위해 재학생들이 특별히 준비한 영상을 감상하기도 했다. 증서수여식을 마친 후에는 선후배가 함께 다양한 미션과 팀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자립과정의 어려움과 노하우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따뜻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교보교육재단 최화정 이사장은 “희망다솜 장학금은 금전적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대산 신용호 창립자의 인재상인 참사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과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종합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라며 “올해 새롭게 선발된 22기 신입 장학생들을 비롯해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꿈꿀 수 있도록 든든한 힘이 돼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장 오른쪽)과 봉사활동에 참가한 신입사원들이 직접 제작한 DIY 책꽂이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장 오른쪽)과 봉사활동에 참가한 신입사원들이 직접 제작한 DIY 책꽂이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봉사활동 진행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자사 신입사원들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DIY 책꽂이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난해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된 채용형 인턴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 가운데 최종 면접을 거쳐 입사한 2024년도 신입사원 17명이 참가했다.

신입사원들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일대일 매칭된 가족돌봄청년에게 전달할 DIY 책꽂이를 직접 제작했으며 책꽂이와 함께 기증할 도서도 사전에 준비했다. 또한 가족돌봄청년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와 함께 물가 상승에 따른 생필품 구매 부담을 줄여주고자 생필품 키트도 전달했다.

OK금융그룹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한 직원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가족돌봄청년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동정의 대상이 아닌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사회적 이슈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며 “상생의 가치를 깊이 새기고 향후 영업 현장에서 다양한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민금융기관 직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페럼타워에서 2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증서수여식이 진행됐다. ⓒ웰컴금융그룹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페럼타워에서 2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증서수여식이 진행됐다. ⓒ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 27기 방정환장학금 증서수여식 진행

웰컴저축은행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이 지난 2월 24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2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웰컴금융그룹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성실하고 우수한 학업성적을 보유한 중·고교 및 대학생을 선발해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장학프로그램이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금융그룹 장학위원장 김정자 위원장, 한국방정환재단 이상경 이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2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생에게 축하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증서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 현장 인터뷰, 선배 장학생의 축하 인사, 테너 김병오와 예술전공 장학생의 콜라보 공연도 진행돼 선·후배 장학생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지난 2011년 37명의 장학생에게 첫 번째 장학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 5400여명의 장학생에게 8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우수한 능력과 성실함을 겸비한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달려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웰컴금융그룹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건강한 사회구성원 양성과 지원에 책임감을 갖고 장학생 선발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