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올해 주제는 동행…장벽 허물고 국민통합 길 열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올해 주제는 동행…장벽 허물고 국민통합 길 열겠다”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4.03.1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이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통합위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통합위원회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이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통합위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통합위원회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이 14일 “올해 위원회 주제는 동행”이라며 “작년에는 청년과 사회적 약자라는 대상에 주목했다면, 올해는 한발 더 나아가 성별과 세대, 계층의 장벽을 허물고 국민 통합의 길을 열어보겠다는 소망을 담았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통합위 전체회의에서 “출범 이후 크고 작은 약 1200번의 회의를 통해 국민통합 과제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담고, 국민이 체감할 성과를 내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왔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 10명 중 6명이 작년에 비해 우리 사회 갈등이 더 심해졌다고 응답한 여론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아직 갈 길이 먼 것은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누구도 국민통합을 단숨에 해내기는 어려울지 모른다”며 “우리가 국민통합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들을 하나씩 챙겨나간다는 게 공동체, 대한민국의 내일에 조금 더 희망을 갖게 만드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22년 7월 대통령 직속 1호 위원회로 출범한 통합위는 11개 특위를 가동해 청년주거, 이주민 자치참여 제고, 자살예방 상담번호 통합 등 정책대안을 제시해왔다.

새로 출범한 2기 위원회에서는 △포용금융 △과학기술 △북배경주민 △도박 △이주민근로자 △국민통합 등 6개 특위에서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해소하고 정책 대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