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삼성화재,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 운영
삼성화재가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질환 예방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에게 시기별로 유행하는 질환 및 증상, 예방 수칙 등의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가을철에는 진드기 물림으로 유발되는 쯔쯔가무시병을 안내할 예정으로 삼성화재 고객의 건강데이터 분석 결과 10~11월에 급증하는 것이 확인됐다.
올 겨울에는 겨울철 유행성 질환에 취약한 성별, 연령 등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방 캠페인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혈당 모니터링 기반의 식단 및 운동습관 관리 서비스인 ‘슈가핏’을 출시한 바 있다.
삼성화재는 2019년 업계 최초로 고객 건강정보를 집적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해 현재까지 지속 운영 중이며 보유고객 909만여명의 건강정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을 하고 있다.
또한 ‘웹크롤링(인터넷상의 정보를 추출하여 수집하는 기법) 기반 건강정보 모니터링 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유행이 시작되는 질병을 사전에 탐지해 안내가 가능하다.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이해성 팀장은 “이번 질환 예방 캠페인으로 고객이 본인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미리 안내받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며 “나아가 삼성화재가 고객에게 단순히 보험회사가 아닌 건강관리 전문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역할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1만건 판매
삼성생명이 ‘삼성팝콘저축보험’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건 판매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 6개월 만기의 초단기 저축보험으로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삼성팝콘저축보험은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짠테크’ 수단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약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에 1만건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사회복지시설 차량지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김인)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MG희망나눔 사회복지시설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차량 지원사업은 사회복지 현장의 이동 편의성을 개선하고 복지서비스 제공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총 26대의 승합차(스타리아)를 지원했다.
재단은 올해도 6개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승합차 6대를 지원해 복지시설의 접근성 향상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 MG지역희망나눔재단 이사장은 “이번 차량 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분이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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