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MZ겨냥 '마라볶음밥' 출시…bhc, 'NEW bhc 공식앱' 내주 오픈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뚜기, MZ겨냥 '마라볶음밥' 출시…bhc, 'NEW bhc 공식앱' 내주 오픈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2.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통닭, 차은우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한솥도시락, ISO37001-ISO37301 통합 인증
굽네치킨, 美 LA 4호점 오픈
반올림피자, 발렌타인데이 사이드메뉴 출시
더벤티, 딸기메뉴 구매시 '아아' 쿠폰 증정
풀무원푸드앤컬처, 14일 플랜또 증정 이벤트
풀무원식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 출시
이디야커피,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MZ세대 겨냥 '마라볶음밥' 출시

오뚜기가 마라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마라의 얼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마라볶음밥'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지난 2021년 이후 1030세대를 중심으로 마라 열풍이 불자 마라라면 브랜드 ‘마슐랭’(마라탕면, 마라샹궈), 페퍼팝 마라맛 등 마라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마라볶음밥'은 맵고 얼얼한 마라맛을 그대로 재현한 마라상궈식 볶음밥으로 알싸하고 매운 마라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풍성한 건더기와 식감도 일품이다. 청경채, 표고버섯, 푸주 등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로 풍성하게 구성해 씹는 식감을 끌어올렸으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뚜기는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 볶음밥, '맛있는 시리즈'와 '가뿐한끼 시리즈' 등 다양한 볶음밥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마라볶음밥은 ‘맛있는 시리즈'의 뒤를 이을 제품으로 △새우볶음밥 △참치김치치즈볶음밥 △베이컨김치볶음밥 등이 대표 제품이다.

 

ⓒbhc
ⓒbhc

bhc, 'NEW bhc 공식앱' 다음주 공식 오픈

bhc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New bhc 공식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앱은 고객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더욱 편리한 주문 환경을 조성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 관점에서 앱의 UI·UX(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를 최적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보다 직관적이고 고객들이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남녀노소 모두 bhc 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가장 큰 변화는 회원제 도입이다. 기존에는 비회원제로 주문(배달/포장) 기능만 제공됐으나 새 앱에서는 회원제서비스를 기반으로 멤버십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bhc 회원 멤버십은 뿌린이, 뿌렌즈, 뿌리미엄 등 3단계로 최근 3개월간 구매횟수 및 주문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되고 매월 등급이 갱신된다. 모든 신규 회원에게는 3천원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향후 진행될 이벤트기간 3천원 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되는 등 총 6천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퀵오더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이 원하는 메뉴를 보다 빠르고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사앱내 자주 시켜 먹는 ‘나만의 메뉴’를 퀵오더로 등록하면 앱의 메인화면에서 바로 주문 가능하며 핸드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물하기와 쉽고 빠르게 E교환권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bhc는 향후 주요 스포츠 같은 빅데이에 맞춰 사전에 메뉴를 예약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능’과 핸드폰내 bhc 앱으로 테이블에서 주문 가능한 ‘테이블 오더 기능’도 추가 구현할 계획이다.

‘New bhc 앱’은 다음주중 선보일 예정인데 약 10일간에 걸친 실제 환경에서의 회원제서비스 등 전반적인 앱 안정화를 거쳐 공식적으로 론칭한다. 
 

ⓒ노랑푸드
ⓒ노랑푸드

노랑통닭, 차은우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노랑통닭이 브랜드 모델 차은우의 이미지가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랑통닭은 지난해 10월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TV 광고를 비롯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포토카드는 총 3종으로 차은우와 노랑통닭이 함께한 브랜드 화보 및 ‘갈릭 인 더 딥’ 출시 캠페인 당시 화제가 됐던 이미지를 담았다. 특히 포토카드 뒷면에는 차은우의 사인이 인쇄돼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또 멤버십앱 주문시 함께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노랑통닭 멤버십앱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멤버십앱 주문시 차은우 포토카드 3종 모두와 스페셜 쿠폰, 배달의민족 주문시 차은우 포토카드 1종과 스페셜 쿠폰이 증정된다. 

프로모션은 오는 17일부터 3월2일까지 진행되며 포토카드는 선착순 지급된다.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ISO37001-ISO37301 통합 인증

한솥도시락이 한식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 인증을 취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준법경영시스템은 기업내부의 부패 및 위법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이에대한 체계적인 통제 및 관리가 가능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국제표준 가이드라인이다.

한솥은 이번 평가에서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이래 가맹점주와 법적분쟁이 한건도 없다. 그 배경에는 창업 이후 32년간 꾸준히 진행해 온 사내 ESG 교육이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솥도시락은 임직원 및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부패방지·법규준수의 중요성을 지속 강조해 오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외주 콜센터 운영을 통해 리스크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가맹점과 투명하게 소통한다.

작년에는 보다 효과적인 내부 리스크 관리를 위해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지앤푸드
ⓒ지앤푸드

굽네치킨, 美 LA 4호점 오픈

굽네치킨이 미국 로스엔젤레스(LA) 알테시아 지역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새해에도 K-치킨 열풍 확산에 앞장선다.

굽네치킨의 LA 4호점은 토런스, 플러튼, 코리아타운에 이어 LA에서 4번째로 출점한 매장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대도시권내에 위치한 알테시아는 주변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리적 이점과 문화적 다양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와 산업이 혼합된 독특한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오븐치킨 메뉴는 ‘소이갈릭’, ‘고추 바사삭’, ‘오리지널’ 등으로 ‘소이갈릭’은 신선한 마늘과 과일을 넣은 단짠 간장 베이스의 후루츠 소이 소스를 바른 치킨으로 바삭하고 촉촉한 오븐구이 치킨에 은은하게 퍼지는 마늘 풍미가 조화롭다. 출시 이후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고추 바사삭’은 겉바속촉 식감과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해외고객 입맛 역시 사로잡고 있다. 육즙이 가득하고 속살이 촉촉한 ‘오리지널’은 특유의 담백한 맛으로 호불호 없는 인기 메뉴다.

굽네치킨은 앞으로 국내 오븐구이 치킨시장 선도와 함께 미국내 매장 확대에 집중하고 신규 국가진출을 위한 파트너를 발굴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반올림피자
ⓒ반올림피자

반올림피자, 발렌타인데이 사이드메뉴 출시

반올림피자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하트 콘셉트의 사이드메뉴 ‘너마늘 위한 고구마’를 출시하고 쿠팡이츠에서 최대 5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너마늘 위한 고구마’는 전북고창 특산물인 고구마로 만든 사이드메뉴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창의 황금빛 고구마에 사르르 녹는 치즈가 어우러지고 여기에 특제 갈릭소스가 입안 가득 퍼진다. 고구마와 치즈, 갈릭소스가 어우러진 고구마 그라탕 형태로 부드러움의 극치를 맛볼 수 있다.

사이드메뉴는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하트 콘셉트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백용으로 제격이다. 제품명도 고백의 의미를 담아 ‘너마늘 위한 고구마’로 정했다.

반올림피자는 12일부터 16일까지 쿠팡이츠에서 최대 5천원이 할인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피자 주문시 전메뉴 기본 3천원이 할인되며 1월에 출시된 신메뉴 ‘와일드 더블쉬림프 피자’와 ‘명란 구슬떡 피자’, ‘너마늘 위한 고구마 세트’를 주문하면 추가 2천원이 할인돼 각각 최대 5천원이 할인된다. ‘너마늘 위한 고구마 세트’에서 피자 메뉴는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더벤티
ⓒ더벤티

더벤티, 딸기메뉴 구매시 '아아' 쿠폰 증정

더벤티가 딸기 메뉴 구매시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프로모션 기간내 현장 및 픽업 주문을 통해 신상 딸기 메뉴 ‘딸기쿠키프라페’와 ‘딸기코코넛프라페’를 비롯 지난해 연말 출시한 ‘딸기연유라떼’, ‘딸기아인슈페너’, ‘딸기뱅쇼’, ‘딸기주스’ 등 5잔을 구매해 프리퀀시를 완성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행사메뉴인 딸기음료는 이번 겨울시즌 더벤티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메뉴로 지난해 연말 출시한 딸기 음료 4종의 경우 출시 한달만에 30만잔을 돌파했다. 

신메뉴 ‘딸기쿠키프라페’와 ‘딸기코코넛프라페’도 화려한 비주얼과 달콤한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더벤티 딸기메뉴의 뒤를 이어갈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 14일 '플랜또' 증정 이벤트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식물성아이스크림 ‘풀무원지구식단 플랜또’를 증정한다. 

‘플랜또’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구식단 원칙을 기반으로 개발된 식물성 아이스크림으로 우유·계란 등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딸기라즈베리’와 ‘카라멜솔티드’ 두 가지 맛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발렌타인데이인 14일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국 26개 영업점에서 총 6천개의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맞춤형 이벤트로 진행된다.

영업점중 컨세션사업장인 롯데시티호텔 구로 ‘씨카페’, 스카이파크 센트럴서울판교 ‘더카라’, 소노벨 변산 ‘더테이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카페라크’, 경주 ‘아사달’, 대천 ‘마리스’, 제주 ‘오름’), 김제 스파힐스CC, 고창 힐스CC 등에서는 식당 이용 고객에게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위탁급식사업장인 실버타운 ‘사이언스빌리지’, 아파트 커뮤니티 ‘웰니스검암 1단지·2단지’ 등에서는 뽑기나 동료응원·감사메시지 이벤트를 통해 제공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풀무원지구식단과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식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 출시 

국내 나또시장 점유율 1위 풀무원이 초보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나또 특유의 향을 줄이고 맛은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대파를 로스팅해 만든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해 냄새부터 맛있게 만든 ‘특제 대파간장 나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풀무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콩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과정을 직접 꼼꼼하게 관리한 콩으로 만들었다. 여기에 풀무원만의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식물성 로스팅 추출물로 대파 풍미를 높이면서 ‘특제 대파간장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파를 급속 동결한 ‘부드러운 송송대파’ 토핑을 더하면 은은한 대파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 나또 특유의 맛과 향으로 섭취가 어려웠던 입문자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제 대파간장 나또’는 소스와 토핑을 넣어 섞은 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비빔밥, 김밥, 들기름 막국수 등에 넣어 먹으면 맛과 영양, 든든함까지 한번에 잡을 수 있다. 또 크림치즈와 함께 스프레드로 활용하여 빵에 발라 먹어도 좋다.

1팩(43.25g)당 식이섬유 3g, 단백질 5g에 나또키나제, 비타민K2까지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수지 PM은 "건강한 일상식으로 나또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나또를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기도록 대파의 은은한 달달함과 기분 좋은 향이 나또의 맛, 냄새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12일부터 3월11일까지 매장에서 8500원이상 구매고객에게 변우석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이디야커피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팬들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이디야측은 밝혔다.

브로마이드는 2종으로 1차 행사와 2차 행사에 각각 다른 버전이 제공된다. 1차는 12~25일, 2차는 26~3월11일 진행된다. 브로마이드 행사는 매장 주문시에만 참여할 수 있다. 한정수량으로 운영돼 매장별 준비된 재고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브랜드 모델로 변우석을 발탁한 이후 다양한 소비층과의 접점을 넓히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광고비 전액을 본사가 부담하고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스틱커피 패키지 출시, 포토카드 행사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