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콤, 아모레 유사 제품 출시…법적 분쟁 불가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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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콤, 아모레 유사 제품 출시…법적 분쟁 불가피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1.12 09: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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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션 파운데이션 출시'…아모레, "특허권 침해 판명 시 법적 소송 절차 시도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파운데이션을 퍼프로 찍어 바르는 아이오페 에어쿠션 ⓒ 온라인커뮤니티

프랑스 화장품 업체 로레알그룹이 아모레퍼시픽의 '쿠션 파운데이션'과 유사한 제품을 출시해 양측 간의 소송 등 법적 분쟁을 벌일지 주목되고 있다.

12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랑콤은 최근 프랑스 내 일부 매장에서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인 '미라클 쿠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미라클 쿠션은 오는 18~19일에 현지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가격은 45.87유로(약 5만9000원)다.

쿠션 파운데이션은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고 퍼프로 찍어 바르는 형태의 제품으로, 아모레퍼시픽이 2008년 자사 브랜드 아이오페를 통해 '에어쿠션'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

출시 후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에만 국내외에서 1200만개 이상이 팔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산하 13개 브랜드에 일제히 쿠션을 적용해 쿠션 화장품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출시된 제품을 검토한 후 특허권 침해로 판명되면 시정조치를 요구하고, 시정이 되지 않으면 법적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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