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새 TV-CF 온에어…bhc치킨, 뿌링클 출시 10주년 할인이벤트[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새 TV-CF 온에어…bhc치킨, 뿌링클 출시 10주년 할인이벤트[식품오늘]
  • 식품팀
  • 승인 2024.10.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에프앤비, 자립준비청년 조리체험 진행
농심, 서울 명동에 두번째 라면 체험매장 오픈
동원F&B 딤섬 포장에 '미세발포필름' 첫 적용
국순당, 백세주 앰배서더에 잔나비 최정훈 발탁
제주삼다수 브랜드 팝업스토어 서울 익선동에 오픈
팔도, 건강지향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 론칭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5종 출시
도미노피자, 한글날 특별 피자박스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식품]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신규 TV-CF 온에어

㈜오뚜기가 매운 라면맛의 향연을 보여주는 '진하게 끌린다! 오뚜기 진라면' 컨셉의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 .

노을이 깔린 하교 시간, 고등학생 4명이 ‘라면 먹으러 가자’ 를 외치며 편의점으로 뛰어가 진열된 수많은 라면중 ‘진라면 매운맛’ 을 선택한다. 학생들은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진라면 매운맛 특유의 진한 육수와 매운 감칠맛에 연이은 감탄을 터트리며 ‘진라면 매운맛’ 을 즐기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이번 CF는 실제 친구 사이인 학생 출연자들이 방과 후 편의점에서 즐겁게 진라면을 취식하며 함께 먹을때 더욱 즐거운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는 의미를 표현한다. 특히 진한 국물의 ‘진라면 매운맛’ 을 맛잘알(맛을 잘 알고 있는 사람) 들이 즐길 수 있는 라면으로 표현함으로써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준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TV CF는 실제 친구 사이의 일반 고교생을 내세워 진한 국물맛을 내는 ‘진라면 매운맛’ 을 통해 더욱 맛있게 매워진 진라면 매운맛의 매력을 선보이고자 했다” 며 “이 광고를 보면 당장 편의점으로 달려가 진라면 매운맛을 사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

이번 광고는 TV 를 시작으로 유튜브 등 다양한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

 

ⓒbhc치킨
ⓒbhc치킨

bhc치킨, 이달말까지 뿌링클 출시 10주년 할인이벤트

bhc치킨이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맞아 특별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일 bhc치킨에 따르면 '10년전 가격 그대로'란 이름으로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hc앱 주문시 뿌링클제품 7종을 10년전 가격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에따라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윙 △뿌링클 스틱 △뿌링클 순살 △HOT뿌링클 △HOT뿌링클 순살 등 뿌링클 메뉴는 4000원 싸게 맛볼 수 있다. 

대신 E-교환권 및 타쿠폰 사용시에는 중복할인이 불가하며 주문가능시간은 오후 12시~밤 11시30분까지다.(일부매장은 영업시간에 따라 주문제한)

bhc치킨 관계자는 "10년이라는 오랜시간 동안 뿌링클을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에게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10년전 가격 그대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자립준비청년 조리체험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최근 자립준비청년들과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을 진행했다.

7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판교 신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교촌 자립준비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자립준비청년 장학생 11명이 참석해 조리부터 포장까지 제조과정 전반을 체험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이해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우선 교촌의 역사와 가치 등에 대한 강의와 사옥 투어, 조리 시연 및 체험을 마친 뒤, 이어 두번의 튀김 과정과 치킨 조각마다 세번 이상 소스를 바르는 교촌만의 조리 방식을 직접 실습했다. 

교촌은 초록우산과 함께 지난 2021년부터 보호 종료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부회장은 "자립준비청년들과 교촌의 기업탐방과 조리체험 등을 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농심
ⓒ농심

농심, 서울 명동에 두번째 라면 체험매장 오픈

농심이 7일 명동 코리아마트와 함께 농심 라면 체험매장인 ‘K라면 슈퍼마켓’을 선보인다. 지난 7월초 명동 호텔스카이파크에 오픈한 농심라면 체험매장 ‘너구리의 라면가게’에 이은 2번째 체험매장이다.

농심과 협업하는 ‘코리아마트’는 명동 중심 상권에서 다양한 한국상품을 판매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농심은 코리아마트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구축,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농심 브랜드를 알리는 복합 체험매장으로 조성했다.

‘농심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된 형태로 구성돼 라면 쇼핑과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방문객들이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현장에 준비된 즉석조리기를 이용해 취식하는 방식이다.

농심은 또 K라면 슈퍼마켓 내부공간을 대형 컵라면 형태의 취식대, 브랜드 스토리, 캐릭터 포토존 등이 들어가는 팝업스토어 규모로 연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제품이 세계 주요국가에 진출해 있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이 K라면 슈퍼마켓에서 맛본 농심 라면을 본국에서도 즐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명동 농심 체험매장들을 외국인 관광객 필수 방문코스로 가꿔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동원F&B

 

동원F&B 딤섬 포장에 '미세발포필름' 국내 첫 적용

동원F&B가 친환경 포장재인 ‘미세발포필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7일 동원F&B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하는 미세발포필름은 연포장의 주원료인 플라스틱 필름에 질소를 분사해 균일한 미세 기포를 형성시킨 소재로 완충력과 보냉 효과를 높이면서도 플라스틱 소재를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10%이상 줄일 수 있다.

동원F&B는 식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레스 플라스틱' 캠페인 일환으로 이 프로젝트를 추진했는데 산하 동원식품과학원구원 포장개발파트와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 필름 생산전문기업인 삼동산업이 머리를 맞댔다. 

동원F&B는 지난 8월부터 딤섬류 4종에 미세발포필름을 적용하고 있으며 향후 냉동식품 등 다양한 제품이 이를 적용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제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탄소 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국순당
ⓒ국순당

국순당, 백세주 앰배서더에 잔나비 최정훈 발탁

국순당은 7일 '백세주'의 브랜드 앰배서더로 그룹사운드 잔나비 최정훈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국순당은 잔나비 최정훈이 한국적 정서를 기반으로 현대적인 음악을 선보이고 백세주 역시 우리 전통주를 현대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보인다는 점과 최정훈과 백세주가 1992년생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국순당에 따르면 '어른이 된 청춘을 위해 백세주, 다시 태어나다'는 컨셉트의 이번 캠페인은 어른이 된 청춘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내용으로 30대가 된 어른 최정훈이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 캐릭터의 하루를 따라가며 시작해 최정훈이 고길동의 삶을 이해하고 백세주를 나누며 서로 응원하며 끝을 맺는다. 

국순당측은 “'고길동의 삶을 이해하면 어른'이라는 밈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이날부터 국순당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브랜드 팝업스토어 서울 익선동에 오픈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종로구 익선동 누디트 익선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7일 공사에 따르면 ‘잔잔한 일상의 새로운 물결, 웨이브’로 이름 지어진 이번 팝업스토어는 제주삼다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1020세대 및 외국인 등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된다. 

이곳에서는 제주삼다수의 청정한 이미지와 브랜드 철학을 느낄 수 있으며 방문객들은 입장시 간단한 유형 검사를 통해 ‘잔잔한 호수형’, ‘시원한 바다형’ 등 5가지 진단 결과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제주의 감성을 담은 포토존 △제주삼다수 친환경 히스토리존 △방명록존 △리워드존 등 다양한 브랜드 체험 공간이 총 3층 규모의 실내외 공간에서 운영된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팝업을 통해 많은 고객께서 삼다수와 함께 일상속 작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팔도
ⓒ팔도

팔도, 건강지향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 론칭

팔도가 저당, 저칼로리, 식물성 콘셉트의 건강 지향 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를 론칭하고 신제품으로 4종을 출시했다. 이에따라 팔도 소스제품군은 8종에서 12종으로 늘게 됐다.  

7일 팔도에 따르면 디오니소스는 그리스 로마 신화속 기쁨과 풍요의 신으로 건강과 먹는 즐거움이 함께 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첫 제품은 △저당·저칼로리 소스 2종(스위트칠리, 머스타드)과 △식물성 마요네즈 소스 2종(허브랜치·스콜쳐)이다.

‘스위트칠리 소스’는 이국적인 맛의 고추 소스로 태국산 고추(할라피뇨)로 매콤함을 살렸다. 닭고기 요리나 튀김을 찍어 먹으면 좋다. 또 ‘머스타드 소스’는 프랑스산 홀그레인 머스타드에 강황, 계피를 넣어 알싸한 풍미가 특징이다. 

아울러 ‘허브랜치 소스’는 고소하고 상큼한 랜치 드레싱에 '바질'과 '딜'로 허브향을 입혔고 ‘스콜쳐’는 할라피노 페퍼와 양파의 매콤함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더했다.

팔도 관계자는 “앞으로 세분화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는 제품 출시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동서식품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5종 출시

동서식품이 카누 캡슐커피 5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7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신제품은 △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 등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과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 등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이다.

우선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고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하고 부드러운 산미를 낸다.

네스프레스 호환 캡슐인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기분 좋은 산미와 은은한 꽃 향기를 내며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균형잡힌 바디감과 과일의 상큼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이밖에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는 묵직한 바디와 크리미한 단맛의 복합적인 향미가 뛰어나다. 이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했다.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한글날 특별 피자박스 선봬 

도미노피자가 한글날을 기념해 특별 피자 박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한글날 특별피자박스는 올해로 578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해 전속 모델 손흥민의 사진과 함께 ‘서로 어울려서 함께 먹다’는 뜻의 순우리말 ‘얼러먹다’를 담아 의미를 되새겼다. 도미노는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 한글날 특별 피자박스를 제작한 바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글의 아름다움과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올해에도 한글날 기념 피자박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