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제67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센타이어, 제67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박제은 기자
  • 승인 2025.03.28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석 넥센타이어 사장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로 정수미 연세대 부교수 선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제은 기자]

넥센타이어 CI.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CI.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지난 26일 경남 양산 본사에서 제6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사 선임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지난해 12월 CEO로 선임된 김현석 넥센타이어 사장이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또, 정수미 연세대 부교수가 신규 사외이사로 합류했다. 임기가 만료된 강호찬 대표이사와 황각규 롯데지주 고문(전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 홍용택 서울대 교수는 각각 재선임됐다.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된 김현석 사장은 1990년 입사 이후 유럽 및 아태 지역에서 영업과 마케팅, 글로벌 OE 비즈니스를 총괄한 인물이다. 넥센타이어의 글로벌 성장을 주도한 영업 전문가란 평가다.

넥센타이어 최초의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된 정수미 교수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회계학회의 상임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회계 및 재무 관련 전문성을 바탕으로 넥센타이어의 재무 건전성과 기업 지배구조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 어려움 속에서도 유럽 2공장 가동에 따른 물량 증대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4년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R&D)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며, 고객과 주주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철강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오늘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